믹싱


믹싱은 단순히 사운드의 밸런스를 잡는 과정이라기 보다는,적극적인 음악의 표현과 전달에 관한 문법입니다.
대중들의 기호와 트렌드를 놓치지 않으면서, 아티스트의 개성을 
최대한 살리는 방식의 믹싱을 마더버드 스튜디오는 추구합니다.

 

마스터링


마스터링이란 다양한 매체에서 음악이 최선의 전달력을 가질 수 있게 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는 숙련된 엔지니어의 정성적인 판단과, 다양한 미터링 툴을 이용한 정량적 판단 두가지 모두 중요합니다. 이를 최신의 레퍼런스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정확히 구현해 내는 마더버드 스튜디오의 마스터링 서비스를 경험 해 보세요. 

 

레코딩


좋은 믹싱과, 좋은 마스터링에 앞서 원 소스 자체가 좋지 못하다면 그 결과물은 원하는 만큼 충족되지 않을 것 입니다. 특히 미디 작업이 보편화 된 시대에서, Human Touch를 극대화할 유일한 요소는 레코딩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다양한 표준에 맞춘 레코딩 장비와 아늑한 환경은, 최고의 결과물을 만들어 낼 것입니다.

 

믹싱 파일 전달 유의사항


1. 개별 트랙의 이름을 정확히 정리해 주시고
2. 그룹 트랙의 경우 그룹 이름을 말머리에 적어주세요
3. 밸런스나 사운드 질감이 고정되길 바라는 트랙의 경우 그룹별로 스템을 제공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4 개별 트랙 또한 곡의 시작지점부터 바운스를 해 오셔야합니다.

 

마스터링 파일 전달 유의사항


1. 마스터링 파일은 Stereo Mix (48/24) 로 전달 해 주셔야합니다.
2. 별도의 Stem 작업을 위한 스템 마스터링의 경우 별도의 가격체계를 따릅니다.
3. 믹스 파일은 리미터를 해제한 상태로 바운스 해주시고, -3dB 이상의 헤드룸을 확보해 주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레코딩 예약 유의사항


1. 레코딩은 건당이 아닌 시간제 예약입니다.
2. 레코딩에는 최종적인 파일 에디팅 및 스템 전달 까지 포함되어있습니다. (48/24)
3. 튠작업 및 믹싱은 별도의 세션 부킹이 필요합니다.

THE PLACE WHERE YOUR IMAGINATION BECOMES REALITY!